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중국어/반도체소자 중국어

반도체 부품, 소자 중국어 단어 알아보기

by 금주은 2022. 10. 11.
반응형

현재 회사에서 반도체나 전자 부품과 관련된 소자를 공급하는 영업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경기도 광명시에 있는 곳인데요, 해외(일본, 대만, 중국, 미국 등) 벤더사의 좋은 소자와 부품을 국내에 공급 중이랍니다.

일본의 SOC사 fuse, 대만 YAGYO의 저항 제품이나 KEMET의 MLCC, icatch의 ISP/SOC chip, 중국 Yangjie, Hestia SIC 모스펫, 퀄컴 소자 등, 검증된 제조사의 제품을 국내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곳에서 만든 소자들이 어디에 들어가냐고요? 여러 곳에 들어갑니다만 대표적으로 현대기아차 아이오닉 시리즈에 저희가 공급하는 소자들이 꾸준히 들어가고 있답니다.^^ 특히 Yangjie는 최근에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고객사에서 원하는 가격 대를 거의 다 맞춰주고 있어서 고객사들이 가격적인 측면에서 굉장히 만족하고 계시죠. 아, 물론 저희 회사에서 납기를 제때에 잘해주고 있기 때문에 만족도가 더 커지는 면도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자체 물류 창고가 있어서 초도 양산 후에 미리 물건을 좀 쟁여 놓고 있거든요~)

 

이 분야에 속해 일하다 보니 관련된 중국어도 자연스럽게 접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반도체, 소자에 대한 중국어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반도체'부터 중국어로 알아볼게요~ '반도체'는 한자 그대로 쓴다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半导体 bàndǎotǐ 반도체
元件yuánjiàn 부품, 부속품, 영어의 components

 

소자는 대략 세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수동소자, 개별소자, 능동소자

 

 

 

 

被动元件 bèidòng 수동소자, 중국어로는 '피동'이라는 한자를 쓰네요.

分立元件 fēn lì yuán jiàn 개별소자

主动元件 zhǔ dòng yuán jiàn 능동소자, 중국어로는 '주동'이라는 한자를 씁니다.

 

'능동'이라는 한자를 써서 能动元件 néngdòng yuán jiàn이라고 할 수도 있긴 한데, 보통 '主动元件'이라고 말하는 경우가 더 많아 보입니다.

참고로 元件 대신 器件qìjiàn을 쓰기도 합니다. 

器件qìjiàn 주요 부품, 부속품

 

 

728x90

 

그럼 다음에는 다른 부품의 중국어를 알아보아요~

참, 반도체, 전자제품 소자 쪽에서 다른 대리점을 알아보고 계신다면, 연락 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