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꿈 이루는 언니예요.

by 금주은 2021. 3.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를 소개해 보려고 해요.

전 좀 어렵게 애드 고시를 패스했는데,

티스토리는 개설해 두고 운영에

신경 쓰지 못했네요.

 

 

 

그래서 이제야 제 소개를 하게 되었어요.

제 블로그 명은 꿈 이루는 언니예요.

같은 블로그 명으로 네이버 블로그와

인스타를 통해 소통하고 있어요.

 

현재 하는 일?

지금은 반도체나 전자 부품 소자 판매하는

회사 영업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오닉 시리즈에 현재

저희 회사에서 공급하는 제품이 들어가

여러분과 함께 달리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중국,대만, 미국 등 해외의

실력있는 제조사 제품을 국내에 합리적으로

공급하고 있답니다.

 

이 분야에 관련된 중국어도 포스팅 할

생각이에요.

 

수동소자나 개별소자, 반도체 부품 관련해

필요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

 

이전에 했던 일은?

 

저는 2002년부터 4년 간

중국 북경대외경제무역대학교

국제무역과에서 공부를 했어요.

 

한국 돌아온 처음 1~2년 간은 

중국어 학원에서 강사로서

사회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수강생 분들에게

덕분에 발음과 성조 잘 잡았다,

잘 가르친다고 칭찬 들을 때 

당연히 보람되고 기분이 좋았어요.

 

유학 기간에도 통역이 필요한 일에

적극 참여했으며, 회사 다닐 때도

연차 써 가면서 통역을 하기도 했어요.

 

 

 

강사 일을 끝마치고는 일반 직장인으로

살게 되었어요.

제 전공이 국제 무역이다 보니까,

계속 이쪽 일을 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포워딩 업체에서 6년,

무역/유통/커머스 회사에서도 수 년간

일했지요.

 

중국에서 특별했던 경험이 있다면?

중국 프로그램에 출연한 적도 있는데요,

2003년에는 한국 영화 관련한 프로였어요.

두 중국인 mc 분과 저만 게스트로 출연한

프로그램이었어요.  

 

그중에 한 mc분이 꽤 유명한 분이었는데,

그때 왜 사진 한 장 같이 찍을 생각을 

못 했는지, 지금 생각하면 아까워요.

CCTV 출연이 쉬운 기회가 아니었는데 말이죠.

 

2013년에는 한 인터넷 프로그램에

출연해서 우리나라 연예인

가수 장우혁 씨와 탁구 게임을 했어요.

다행히 이 프로그램은

찾으려면 찾을 수 있더라고요.

 

전자책 발간 이유

 

역시 실무와 학교에서 배우는 건 

다른 측면이 많았어요.

실전에서 자주 쓰는 용어도 다르고

더 다양해요.

 

학창 시절에 책이나 중국인 친구에게서

배울 수 없었던 걸 직장 생활하며 배웠어요.

그래서 언젠간 무역 중국어를 한 번 정리해야지

하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올해 초에

<중국 수입은 처음입니다만>

전자책을 발간하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크몽에 발간을 했었지만,

온라인 서점에서 발간하는 게 접점이

더 넓을 수 있겠다는 생각에서

온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입니다.

 

 

 

실전에서 통하는 찐 무역 중국어 - YES24

?이 책은 저자가 실무에서 썼던 혹은 거래하면서 알게 된 진짜 비즈니스/무역 중국어를 엮었다. 특히 무역 분야에서 쓰이는 용어를 중심으로 엮어서 그야말로 실전에 강하다. 또한, 저자가 중국

www.yes24.com

 

 

 

 

 

728x90
반응형

댓글